르노삼성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뉴SM3가 폭발적 계약대수를 이어가며 준중형급 내수판매 1위 아반떼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있다.
25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뉴SM3는 예약판매를 시작한 지난 6월15일부터 지난 24일까지 전체 계약대수 2만6911대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출고된 차량은 7058대며 대기물량은 2만대에 달한다. 특히 이달들어 24일까지 계약된 건수만 9000대를 넘어섰다. 이에 따라 계약대수로만 보면 뉴SM3는 아반떼의 판매량을 넘어섰다. 실제로 지난달 아반떼 판매량은 전월대비 20%가 감소한 1만394대에 그쳤다.
SM3의 계약대수는 지금까지 월 1만3000대 정도며 계약대수만큼의 생산량이 따라준다면 아반떼 판매량을 넘어선다는 얘기다.
르노삼성 측은 “르노삼성의 월간 전체 생산능력이 약 2만대며 이 가운데 뉴SM3 생산은 6000대”라며 “이 달에는 휴가기간이 겹쳐 생산량이 오히려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현재 뉴SM3를 계약한 고객은 차량을 인도받기까지 약 두 달 정도 기다리는 상황이라고 르노삼성은 덧붙였다.
뉴SM3 가운데는 최고급 모델 RE와 LE플러스 모델에 대한 고객 수요가 많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실내공간이 넓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기존 ℓ당 12㎞에서 15㎞로 늘어나 경제성이 높아졌다”며 “젊은층이 선호하는 디자인도 판매량을 늘리는 주요 원인”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 뉴SM3 RE 차량이 입고되었네요...
어제 인수 받으시고 쿠폰으로 썬팅을 하시고 입고시켜주셨습니다...
이번에 입고된 흰색 뉴SM3는 바디킷을 장착하셨네요...바디킷하나로 인상이 많이 변하는군요...^^
NPP 코팅은 유럽에서 인정받은 페인트프로텍트코팅입니다...
독일 벤츠, BMW 공식출고옵션으로 선택되어있습니다...
믿을수 있는 정성스러운 시공을 약속드립니다...^^
-SONAX 용인점-